옛날 옛적에,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서커스 공연가 두 명이 있었습니다. 이때까지 발명된 어떤 자물쇠에서도 탈출할 수 있는 탈출마법사, 그리고 실제로 날 수 있는 것처럼 보일 정도로 숙련된 곡예사. 이 둘은 사랑에 빠져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지금까지 본 중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 위업을 함께 수행하였습니다. 사람들은 그들을 보러 수천 km가 떨어진 곳에서도 달려왔죠. 왕! 여왕! 유명인사, 그리고 우주비행사들까지도! 단지 그들의 공연만이 아닌, 그들의 사랑을 보기 위해서 오기도 하였죠. 그들의 사랑에 고양이는 그르렁거리고, 개들은 기쁨에 겨워 눈물을 흘리곤 하였습니다.
그들은 마을 가장자리의 아름답고 오래된 집으로 이사했고, 저녁에는 주변을 산책하며 공기를 느끼곤 했습니다. 그리고 밤마다 마을의 아이들은 곡예사가 늘 걸치고 다니는 반짝이는 하얀 스카프를 한 번이라도 볼 수 있길 바라며 기다리기도 했는데, 그들이 '마술을 보여주세요!' 하고 외치기라도 하면, 이 훌륭한 공연자들은 단지 그 아이들만을 위해 극적인 쇼를 시작하였습니다.
비록 그들은 서로 깊이 사랑하였고, 유명하며, 모두가 그들을 사랑했지만, 그들은 기쁘지 않았습니다.
[곡예사]
우린 모든 걸 가졌어요...
[마틸다]
'우린 세상이 줄 수 있는 모든 걸 가졌죠...' 아내가 말했습니다.
[탈출마법사]
우린 모든 걸 가졌어요...
[마틸다]
'그러나 우리가 그 무엇보다도 원하는 한 가지는 얻지 못 했어요...'
[곡예사, 탈출마법사]
단 한 가지...
[마틸다]
'우리에게는 아이가 없으니까요.'
[탈출마법사]
조금만 더 기다려요, 내 사랑.
[마틸다]
'더 기다려봐요, 내 사랑.' 남편이 대답했어요. '시간은 우리의 편일 거예요, 시간조차 우리를 사랑할 것이니.'
[사서 선생님]
아, 마틸다!
[마틸다]
하지만 그 누구도 시간을 정복할 수는 없었죠. 시간이 흐를 수록 그들은 나이를 먹어갔고, 그들에게는 여전히 아이가 없었습니다. 밤이면 크고 텅 빈 집의 적막과 함께 그들은 이 집이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가득 차면 얼마나 아름다울 것인지 상상하곤 하였습니다.
[사서 선생님]
아, 마틸다. 그건 너무 슬프잖니!
[마틸다]
그만하면 좋겠어요?
[사서 선생님]
그러기만 해봐!
[마틸다]
슬픔은 그들을 압도하였고, 공연은 피할 수 없는 인생의 비극을 피할 수 있는 유일한 도피처가 되었기 때문에... 그들은 점점 더 위험한 공연을 하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그들은 인간에게 알려진 것 중 가장 위험한 업적을 이루기로 결심하였습니다.
[마틸다, 탈출마법사]
이 공연은...
[마틸다]
남편은, 새로운 공연에 대해 듣기 위해 모두가 숨을 죽인 세계 언론에 알리기 위해 말했습니다.
[마틸다, 탈출마법사]
'불타는 여인, 다이너마이트를 머리에 이고 상어와 뾰족한 창 위에서 매달리다가 우리에 갇힌 남자에게 구해지다' 입니다, 또한 인류 역사상 가장 위험한 묘기이죠!
[마틸다, 곡예사]
'이게 우리의 운명이겠죠'
[마틸다]
그의 아내가 슬프게 웃으며 그녀의 손을 남편의 손에 겹쳐왔습니다.
[마틸다, 곡예사]
'바로 이곳이 삶의 외로움이 우리를 이끈 곳이예요.'
This Little Girl 이후
https://youtu.be/GjMvuo-Awno
[마틸다]
그래서, 그 위대한 날이 결국 찾아왔습니다. 마치 전 세계가 '불타는 여인, 다이너마이트를 머리에 이고 상어와 뾰족한 창 위에서 매달리다가 우리에 갇힌 남자에게 구해지다'를 보기 위해 모여든 것만 같은 광경이었죠. 모든 것은 올림픽망치 던지기 선수였던 곡예사의 언니가 주선해주었는데, 그녀는 그 무엇보다도 아이들을 겁주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사람들은 그녀의 깊고 어두운 마음 속에서는, 그녀가 자신의 여동생의 성공과 사랑을 질시했다고 속삭이고는 하였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평소와 같이 타이츠와 반짝이는 금속 장식이 잔뜩 붙은 의상을 입은 탈출마법사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그곳에 곡예사와, 그녀의 반짝이는 하얀 스카프는 전혀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팡파르가 터지는 대신 엄숙하게 무대 위로 성큼성큼 올라가자, 장내에는 침묵만이 감돌 뿐이었습니다.
[마틸다, 탈출마법사]
신사 숙녀 여러분! 그리고 소년과 소녀 여러분! '불타는 여인, 다이너마이트를 머리에 이고 상어와 뾰족한 창 위에서 매달리다가 우리에 갇힌 남자에게 구해지다'는... ... 취소되었습니다!
[사서 선생님]
안 돼!
[마틸다]
돼요! 그 말에 관중들이 전부 숨을 크게 들이켜, 지나가는 항공기의 계기판이 바뀐 대기의 흐름을 잡아낼 정도였습니다.
[마틸다, 탈출마법사]
취소된 이유는 제 아내가... 임신했기 때문입니다!
[사서 선생님]
아, 마틸다!
[마틸다]
완벽한 침묵이었습니다. 파리가 트름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을 정도로요. 하지만 갑자기, 관중들은 벌떡 일어나 환호를 지르기 시작했습니다!
그 위대한 묘기는 순식간에 잊혀졌고, 그들의 박수는 거의 1시간동안 계속되었습니다.
[사서 선생님]
그래서 해피엔딩으로 끝나는 거니?
[마틸다]
딱 한 사람! 아크로벳의 언니만은 잊지 않았죠. 그녀는 모두가 진정해 조용해졌을 때 나서... 계약서를 꺼내들었어요.
[사서 선생님]
계... 계약서?
[마틸다, 곡예사의 언니]
'너흰 이 계약서에 공연을 하겠다고 했으니, 공연을 해야만해!'
[사서 선생님]
안 돼!
[마틸다, 곡예사의 언니]
'포스터와 홍보, 음식, 공중 화장실의 값을 지불했어. 군중들에게 돈을 돌려주면 내 이익은 어디에 있는 거지?! 계약은 계약이야! '불타는 여인, 다이너마이트를 머리에 이고 상어와 뾰족한 창 위에서 매달리다가 우리에 갇힌 남자에게 구해지다'는 오늘 공연되야만 해, 아니라면... 너흰 둘다 감옥에 갈테니까!'
[사서 선생님]
안 돼! 안 된다고!
When I Grow up 이후
https://youtu.be/6GclAOvDRsg
[마틸다]
천천히, 그리고 아주 천천히. 곡예사는 그녀의 반짝이는 하얀 스카프를 남편의 목에 둘러주었습니다.
[마틸다, 곡예사]
'행운을 빌어요, 내 사랑.'
[마틸다]
그리고 다정히 키스해주며 말했어요.
[마틸다, 곡예사]
'웃어요, 우리가 천번은 더 연습해온 공연이잖아요.'
[마틸다]
그리곤 갑자기 그녀가 이 세상에서 가장 큰 포옹으로 그를 껴안았습니다. 그녀가 이 세상의 모든 공기까지도 함께 껴안아줄 수 있을 거라 생각했을 정도였습니다. 그렇기에, 그들은 인류 역사상 가장 위험한 묘기를 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사서 선생님]
으아아!!... 미안, 계속 하렴.
[마틸다]
묘기의 시작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특별히 디자인 된 드레스가 빛을 발하는 순간, 곡예사는 공중으로 몸을 날렸습니다. 그녀가 상어와 뾰족한 창들 위로 몸을 던지자 군중들은 숨을 죽였죠. 1초, 2초. 그들은 불길이 옷위로 올라오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3초, 4초. 그녀는 우리를 향해 팔을 뻗기 시작했습니다. 5초, 6초! 갑자기, 자물쇠가 금속 소리를 내며 열렸고 쇠사슬이 떨어져 나갔습니다. 7초, 8초. 문이 벌컥 열리자 탈출마법사는 아내와 그들의 아이를 받기 위해서 근육이 자리잡은 팔을 내밀었고... 9초! 10초...
[사서 선생님]
아, 못 보겠어!
[마틸다]
11초! 그는 그녀의 손을 잡았고, 그리고, 그리고, 그리고 갑자기 불꽃은 둘이 산산조각 나기 전 소화 거품으로 뒤덮였습니다.
[사서 선생님]
야호! 그래서 둘다 영원히 행복하게 사는 건가?
[마틸다]
아뇨.
[사서 선생님]
아냐?
[마틸다]
아녜요. 어쩌면 아이에 대한 걱정 때문이었을 지도 모르죠, 어쩌면 긴장을 했을지도요. 어찌되었든 탈출마법사의 손에는 전보다 조금 더 많은 거품이 묻어있었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그들의 손은 미끄러지기 시작했고... 그녀는 떨어져버렸어요.
[사서 선생님]
안돼! 곡예사는... 괜찮은 거야? 살... 살았어?
[마틸다]
새끼 손가락을 제외한 온몸의 뼈가 부숴져버렸어요. 그녀는 아이를 낳을 때까지만큼은 살아남을 수 있었지만 그 대가는 너무나도 컸습니다. '우리의 아이들 사랑해줘요.' 그녀가 말했어요. '당신의 모든 마음을 다해 우리 딸을 사랑해줘요. 그녀는 우리가 원했던 전부이니...'
[곡예사]
'모든 것을 바쳐 우리 딸을 사랑해줘요. 그녀는 우리의 전부이니...'
[마틸다]
그리고, 그녀는 죽었어요.
그리고... 상황은 더 나빠졌죠.
[사서 선생님]
뭐? 나빠졌다고? 안돼, 마틸다, 나빠지다니. 그들은 더 불행할 순 없어!
[마틸다]
슬프지만 그랬어요. 탈출마법사는 아주 다정한 사람이었기 때문에, 곡예사의 언니를 한 순간도 비난하지 않았거든요. 사실, 그는 그녀에게 이사와 자신의 딸을 돌보는 것을 도와달라고 부탁했죠. 하지만 그녀는 어린 소녀에게 잔인할 뿐이었습니다. 씻는 것, 옷을 다리는 것, 요리하고 집안을 청소하는 것 모두 그녀에게 맡겼죠. 그리고 말을 듣기 않으면 때리기까지도요. 하지만 그것들은 언제나 비밀이었고, 그렇기에 탈출마법사는 의심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 가엾은 작은 소녀는... 당신이 상상할 수 있는 한 가장 비열하고, 잔혹하며, 끔찍한 이모의 손에 자라나게 되었습니다!
안돼!!! 경찰을 불러야 해!!!
그치만 이건... 이건 그냥 이야기일 뿐이예요, 아주머니.
... 그래, 당연하지... 아, 너는 정말 총명한 아이야 마틸다. 너희 부모님은 어쩜 그렇게 운이 좋으실까. 두 분 다 너를 정말 아끼시겠지.
그럼요... 그러시죠. 항상 그렇게 말하세요! ... ... 전 이만 가야겠어요.
이야기 3 이후
마틸다의 아빠는 중고 TV 사기로 크게 한탕 쳤다며 가족과 함께 성공을 축하한다. 마틸다는 그런 그에게 그건 옳지 않다며 반발하지만, 그는 화가 나 마틸다를 위협하며, 그녀가 가져온 도서관의 책을 찢어 던진다. 그리고는 '이 형편없는 것!' 이라며 그녀를 욕하고, 마틸다를 방으로 욱여넣은 후 떠나버린다.
마틸다는 방 안에서 홀로 눈물 흘리며 이야기를 마저 이어나간다.
[MATILDA, spoken]
At Night, the Escapologist's daughter cried herself to sleep, alone in her room. The Escapologist knew nothing of the Aunt's wickedness and his daughter never said a word, as she didn't want to add to her father's pain. This only encouraged the woman to greater cruelties, until one day, she exploded!
어두운 밤 중, 탈출마법사의 딸은 그녀의 방에서 혼자 울며 잠이 들었습니다. 탈출마법사는 이모의 사악함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있었고, 그녀는 아버지에게 고통을 가중시켜주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이모에 대해 말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이모의 잔혹함을 부추겼을 뿐이었습니다. 어느 날, 그녀는 폭발해버렸어요!
[MATILDA & AUNT, spoken]
You are a useless, filthy, nasty little creep!
넌 쓸모없고, 더럽고, 형편없는 년이야!
[MATILDA, spoken]
And she beat her, and threw her into a dank, dark, dusty cellar, locked the door and went out
그리고 이모는 그녀를 때린 후 칙칙하고, 어두운 먼지투성이의 지하실로 던져 놓고서는 문을 잠그고 나가버렸습니다.
But that day, the Escapologist happened to come home early, and when he heard the sound of his daughter's tears, he smashed the door open!
하지만 그 날, 탈출마법사는 집에 일찍 오게 되었고, 곧 자신의 딸의 울음 소리를 듣고... 문을 부숴버렸습니다!
[ESCAPOLOGIST, sung]
Don't cry, I am here little girl
울지 마렴, 내가 여기 있단다, 어린 소녀야
Please don't cry, dry your eyes
제발 울지 마렴, 눈물을 닦으렴
Wipe away your tears, little girl
눈물을 닦아내렴, 어린 소녀야
Forgive me, I didn't mean to desert you
용서해주렴, 널 버리려한 게 아니었단다.
Don't cry little girl
울지 마렴, 어린 소녀야
Nothing can hurt you, you've nothing to fear...
무엇도 널 해칠 순 없단다, 두려워 할 건 없단다...
I'm here...
내가 여기 있단다...
[ESCAPOLOGIST & MATILDA, spoken]
Have I been so wrapped up in my grief for my wife that I have forgotten the one thing that mattered to us most. I love you so much my daughter. I shall spent the rest of my life making it up to you. We shall be together, forever...
아내를 잃은 슬픔에 싸여 나에게 중요한 한 가지를 잊어버린 것일까. 널 정말 사랑한단다, 나의 딸아. 나는 나의 남은 생을 네게 사죄하며 보낼 것이란다. 우리는 이제 영원히 함께할 거야.
[MATILDA, sung]
Don't cry, daddy
울지 말아요, 아빠
I'm alright, daddy
전 괜찮아요, 아빠
Please don't cry, here
제발 울지 말아요, 이제
Let me wipe away your tears
제가 눈물을 닦아 드릴게요.
Daddy, forgive me
아빠, 용서해주세요
I didn't want to upset you
속상하게 하려던건 아니예요.
Please, daddy, don't cry
제발, 아빠, 울지 말아요.
I'll be alright
전 괜찮을 거예요
With you by my side
제 곁에 계실 거잖아요.
I have nothing to fear
제가 두려워 할 건 없어요.
You're here...
여기 계시잖아요...
[ESCAPOLOGIST and (MATILDA)]
Don't cry. (Don't cry daddy)
울지 마렴 (울지 말아요, 아빠)
Please don't cry, I am here little girl
제발 울지 마렴, 내가 여기 있단다, 어린 소녀야
(I'm alright daddy)
(전 괜찮아요, 아빠)
Please don't cry (Please don't cry, here)
제발 울지 마렴, (제발 울지 말아요, 이제...)
Dry your eyes (Let me wipe away your tears)
눈물을 닦으렴 (제가 눈물을 닦아 드릴게요.)
Little girl...
작은 소녀야...
Forgive me (Daddy, forgive me)
용서해주렴 (아빠, 용서해주세요)
I didn't mean to desert you
널 버리려한 게 아니었단다.
(I didn't want to upset you)
속상하게 하려던건 아니예요.
(Please, Daddy, don't cry) Don't cry, little girl
(제발, 아빠, 울지 말아요.) 울지 마렴, 작은 소녀야
(I'll be alright with you by my side)
(전 괜찮을 거예요, 제 곁에 계실 거잖아요)
Nothing can hurt you
무엇도 널 해칠 순 없단다
You have nothing to fear (I have nothing to fear)
두려워 할 건 없단다. (제가 두려워 할 건 없어요)
I'm here (You're here)
내가 여기 있단다 (여기 계시잖아요...)
[MATILDA, spoken]
But when the little girl fell asleep, the Escapologist's thoughts turned to the Acrobat's sister and an almighty rage grew in his great heart
하지만 소녀가 잠에 들자 탈출마법사의 머릿 속에는 아크로벳의 동생이 가득차게 되었고, 그의 위대한 가슴 속에서는 막을 수 없는 분노가 퍼져만 갔습니다.
[MATILDA & ESCAPOLOGIST, spoken]
This demon! This villain! This monster! She has sullied the memory of my wife! She has betrayed the trust of her own sister! She has shown cruelty to the most precious reality of my marriage! Bullying children is a game, is it? Then let us see what this creature thinks she can do when the wrath of a grown man stands before her!
이 악마! 악당, 이 괴물 같으니라고! 그녀는 내 아내에 대한 기억을 더럽혔어! 자신의 여동생의 신뢰를 져버린 거야! 그녀와 나의 가장 소중한 보물에게 더러운 말들을 쏟아냈지! 아이들을 괴롭히는 게 그저 게임인가보군, 안 그래? 그렇다면 그녀가 나의 분노와 맞이했을 때 무엇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보자고!
[MATILDA, spoken]
But that was the last the little girl ever saw of her Father because he never came home, ever again
하지만 그 후, 탈출마법사는 집에 돌아오지 않았고, 그녀는 아버지를 볼 수 없었습니다. 다시는...